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집트

이집트 여행 1일차

 

[ 이집트 자유여행 ]  이집트 여행 1일차


혁명이다 모다 해서 이집트 여행을 꺼리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시나이 반도를 제외하면 모두 괜춘괜춘한데 말이죠 ...


이집트는 직빵으로 갈 수 없어서,,, ㅠㅠ 어쩔 수 없이 터키를 경유해서 갔습니다. 

여기서 꿀 팁! 비행기를 예약할 때 STOP OF 사용!

 

바로 비행기를 갈아타고 가는 것이 아니라! 중간 거쳐가는 나라에서 몇 일간 머물고 가는 것인데요.


그럼 적은 돈으로 여러 나라는 함께 여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실 여행경비에서 항공료가 차지

 

하는 값이 만만치가 않아요


저도 이번 여행할 때 75프로 정도가 항공료였으니까 말이죠..


그리고 이집트의 경우 우리나가라 겨울일 때 이집트도 겨울인데요.. 사막이라서 겨울에 여행하는 것

 

을 추천드립니다~! 여름에가면 ,,,,견딜 수 없어~~

자 그럼!



제 1일차!


사실 이집트는 ㅠㅠ 가는데만 1일이 걸려요 ㅠㅠ 험난한 여정 ㅠㅠ

 

자 그럼 인천 국제 공항에서 한컷을 스샤샤~~! 터키항공을 타고 가서 그런지 ,, 모노

 

레일타고 멀리 까지 왔어요.

 

자 여기 제가 타고갈 터키항공 비행기가 보이네요~~! 국내항공사 타고 싶었지만...

제가 탄 비행기의 경우 아시아나 항공과 공동 운항하고 있는 항공기여서

아시아나 항공에 마일리지 적립도 했습니다~!

 

여기서 꿀팁하나더!!!!!!!!!!line_characters_in_love-7


타 항공사를 이용하더라도 제휴되어 있는 경유 국내항공사에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니

 

까 꼭 알아보고 마일리지 립하세요~


좀만 모으면 일본정도야 ㅋㅋ 공짜로~

 

 

 

 

인천공항에서 제가탈 비행기가 딱!!!

가슴이 콩닥콩닥 거리네요 ㅋㅋ

 

 

자 여기에 기내식 하나 두둥칫~!

터키 항공의 경우 이슬람교 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랄푸드 즉 무알콜, 돼지고기가 미 포함된 음식만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놀란것이 터키항공에는 요리사가 동승하네요 ㅎㅎ 깜놀했어요 ~

무지막지하게 맛있는 기내식을 먹고먹고 ㅋㅋ 밤 12시가 넘었는데 밥을 주네요,, 저녁이라고,,

밥을 소중히 여기는 민족인가봐요,,​ ㅋㅋ 그래도 맛있어서ㅋㅋ

야식따위! 이집트는 낮이라고!! 그니까 절때 야식이 아니야 하고 최면을 걸면서,,ㅋㅋ

 

 

 

자 낮이 되니까 멋진 풍경이 나타나네요~~ 사실 노을과 일몰 모두 보았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ㅠㅠ 너무너무 예쁜,, 하늘에서 일몰과 일출


정말 감동 먹었어요~ 무엇보다 밤에 보이던 야경과 말도 안 되지만 하늘을 수 없이 수놓았던 별들,, 키야 잊을 수가 없네요


자 이건 터키 착륙 전에 한 컷~

야경이 너무 예뻐요 ㅎㅎ

 

도착하고 나서 내가 탄 비행기 다시하나 한컷더~!

 

 

터키 국제공항에 들려서 비행기를 갈아탔어요 이집트 가는 걸로 ㅎㅎ


자 그럼 슬슬 구름 아래로 내려가 볼까요~ 

 

 

구름 아래로 내려오니까 정말 거짓말같이 붉은 사막이 쫚~~~~~~~~~~~~~~~

 

진짜 사막이구나 진짜 이집트에 왔구나 하는 느낌이 들면서 가슴이 쿵쿵 쿵!

 

즐거워

 


여기까지 오니까 우와아 아아 아아앙 비행기를 갈아타고 아스완으로 가려고 하는데 무려 비

 

행기가 6시간이나 남아있다니!!!!!!!!!!!!!!!!

 

흐어억??????도와줘


결국 택시를 타고 카이로 시내로 나갑니다~! 기자 피라미드 단지가 있는 곳 까지 40분이면 가니까 ㅎㅎ 탔어요 ㅋㅋ


여기서 바가지를 썼는데요................


절대로 공항에서 안내센터 같은데 가서 택시 물어보지 마세요 다 연계되어 있더라고요


여행객 대상으로 미친 듯이 바가지를 씌우네요ㅡㅡ;; 완전 탕 맞았어요.. 하,,,


기자 피라미드 가 달라니까 어디 이상한데 데려가서 ,,, 택시기사가 어떤 사람한테 돈을 받

 

더라고요 그때 알아차렸죠,, 아 당했구나,,


이집트에는 여행객 대상으로 이런 행위 엄청 심합니다. 조심하고 또 조심하세요 절대로 당

 

하지 마세요. 택시는 그냥 잡고 그 자리에서 흥정해서 타고 가세요.. 공항 밖에 나가서 택시

 

으시고요 공항 내에 안내데스크에서 잡음 저같이 됩니다...   암튼 그래서  바가지로 원치

 

않던 낙타를 타고,,,,,, 피라미드를 돌게 됐어요,, 미친 ...

 

하지만 피라미드의 웅장함을 보니까~~~~~~!기분이 다 풀리더라고요 진짜 영화에서나 보

 

던 교과서에서나 보던!!! 그 피라미드가 내 눈앞에 있다니!


하지만 낙타 한번 타보는 것도 나쁘진 않은데,, 다 걸어 다닐만합니다. 그냥 걸어 다니세요.

 

산책하기도 좋고요 생각보다 걷기에 잘 되어있습니다. 피라미드 따라서 한번 걸어보는 거

 

추천해드릴게요 사실 낙타 타면 제대로 다 못 봐요,,

 

 

 

키야 낙타 타고 사진도 한 컷 멋지게 찍고~!

 

 

그리고 공항으로 돌아와서 비행기를 타고 아스완으로~!

 

 

호텔이 나일강 옆에 있어서 야경도 멋지고 정말 좋네요~!


펠루카도 한대 보이고~~

 

 나일강이 정말로 잔잔해요 ~!

 

 

 

 

이렇게 저의 이집트에서의 첫째 날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이집트는 이슬람 국가여서 이슬람 국가에선 살사는 사람이 못 사는 사람을 도와줘야 한다고 하네요 그 예가 바로 팁입니다.


이용금액의 10프로 정도를 팁으로 주는 것이 적당합니다.


흥정을 했는데 좀 싸게 했으면 팁을 조금 더 주고 좀 비싸게 흥정을 했으면 팁을 조금 주고 한다니까 그 것고 참고 하세요~

 

 


'여행 > 이집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집트 자유여행] 룩소르 아스완 아부심벨  (2) 2015.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