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제주도 숨은 여행지, 남원큰엉해안경승지

제주도 큰엉 해안 경승지

DAY 7

큰엉 해안 경승지




01 제주도에 이런 곳이 ?!


 제주도 남원큰엉해안경승지는 서귀포 시내에서 차로 30분정도 떨어진곳에 있습니다. 큰엉이라하면 제주도 사투리로 큰 언덕이라고 합니다. 이곳 남원큰엉해안경승지의 커다란 바위들이 바다를 삼킬듯이 입을벌리고 있는것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곳에는 높이 15~20m에 이르는 거대한 검은 용암이 만들어낸 절벽이 마치 성처럼 쭉 이어져 있습니다. 



02 올레 5코스를 지나 !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고 하면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올레코스입니다. 총 26개의 다양한 올래 코스중 5코스가 바로 이곳 큰엉해안경승지를 지나갑니다. 조금 시간이 넉넉하다면 올래 5코스를 따라 지나가다가 이곳을 지나쳐도 좋을 것 같습니다. 5코스의 경우 대부분이 평지에다가 13km로 올레코스중에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시간이 있다면 해안 절벽을 따라 걸으면서 이곳을 지나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커다란 기암 절벽을 따라 걷다보면 시간가는줄 모를겁니다.


03 남원해안경승지의 꽃! 숨은 한반도 찾기!


제주도로 여행을 와서 남원큰엉해안경승지를 찾았다면! 아마도 유명해진 산책로에 숨어있는 한반도를 찾기 위해서 일겁니다. 큰엉해안 경승지를 오면 한화리조트가 보입니다. 그럼 이곳에서 숨은 한반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화리조트에서 바다쪽으로 내려와서 산책로를 걷다보면 산책로 나무사이에 숨어있는 한반도가 보인답니다. 


이상 제주도 숨은 여행지 올레 5코스와 남원큰엉해안경승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