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제주도 필수여행 코스, 오설록 티뮤지엄, 송악산

제주도 필수여행코스, 오설록뮤지엄, 송악산

DAY 2

오설록 - 송악산


01 오설록티뮤지엄


 

 제주도의 오설록 티 뮤지엄은 한국 최초의 차 전문 박물관입니다. 총면적 8,100의 큰 면적에 세워진 이곳은 제주도의 녹차밭과 동시에 박물관, 유물관, 전망대, 다점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망대에 오르게되면 한라산과 주변의 녹차밭이 한눈에 들어온답니다.

먼저 이곳에 오시면 주변의 광활한 녹차밭이 눈에 들어옵니다. 녹차하면 보성인데 제주도도 엄청 유명하다고 합니다. 청청이라는 제주도의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것 같네요.

녹차밭을 구경하고 나서 오설록으로 들어왔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4월이라서 온동네가 전부 벚꽃 천지였습니다. 앞의 잔디밭에서 벚꽃을 보면서 봄햇살을 받으니까 정말 좋은것같습니다.

또한 곳곳에 다양한 조형물들이이 있어서 한껏 눈을 즐겁게 해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오설록에서 파는 녹차아이스크림을 먹었답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그 오설록 녹차아이스 크림입니다. 정말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에 녹차향이 어울어져서 최고였어요!


02 송악산



다음 여행지는 제주도의 숨은 명소입니다. 바로 송악산입니다. 사실 송악산도 최고의 명소이지만 정말 좋은건 송악산을 올라가기 직전에 평야와 바다, 섬이 한눈에 들어오는 숨은 스팟입니다. 올레길중에 10코스가 바로 이곳을 지나가는데요. 4월초에서 중순 사이에 오시게 된다면 이곳에서 맑은 하늘과 동시에 넓게 펼쳐진 유채꽃밭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옆으로 높이 100m의 송악산이 있어서 송악산을 올라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송악산에서는 멋진 해안절경을 볼 수 있으나. 가끔 오름보호 목적으로 통제하기도 하니까 미리 알아보고 가세요!


제주도에서 오설록과 송악산에올라 먹거리와 볼거리 모두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