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유럽

프랑스 파리여행,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

프랑스 파리여행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

DAY 2

샤를 드 골 광장 - 개선문 - 샹젤리제 거리 



프랑스에 왔다면 반드시 필수로 거쳐가야 하는 곳이 있죠? 파리의 상징과도 같은 에펠탑과 개선문입니다. 오늘은 이 중에 개선문과 그 주변의 샤를 드 골 광장 그리고 샹젤리제 거리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01 개선문(샤를 드 골 광장)


 프랑스 파리 시내 정가운데 바로 샤를 드 골광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샬를 드 골 광장의 중심에는 개선문이 있답니다. 파리 시내를 가로지르는 12개의 도로가 바로 샤를 드 골 광장의 중심인 개선문이 있는 곳에 모이게 된답니다. 개선문의 처음 이름은 에투알 광장이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1970년에 초대 대통령의 이름을 따거 샤를 드 골 광장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곳에 높이 50m 폭 45m의 웅장한 크기의 개선문이 있는데요!  개선문은 말 그대로 프랑스군의 승리와 영광을 기념하기 위해서 1836년에 나폴레옹 1세가 건축했다고 합니다. 이후 1차 세계 대전 이후에 전사한 군인들이 이 개선문 아래에 묻혔다고 합니다.  개선문은 아름다운 조각상과 옥상의 전망대 때문에 파리 여행의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개선문

개선문의 좌우에는 전쟁의 승리와 영광을 상징하는 조각상들이 있답니다.


아래로 가보면 그 웅장함이 직접적으로 들어난답니다.

개선문 내부

가까이 가서 보니까 정말 정말 웅장했답니다. 아래의 사람들을 보면 개선문이 얼마나 큰지 짐작이 가신요?

개선문


02 샹젤리제 거리 


프랑스 파리의 가장 유명한 거리라면 절대 빼 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이 샹젤리제 거리랍니다. 샤를 드 골 광장으로 모이는 12개의 길 중 하나인 이곳 샹젤리제 거리는 정말 프랑스 다운 미와 다양한 명품매장으로 유명하답니다. 2km로 뻗은 이곳은 프랑스인들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라고 자부할 정도로 진짜 아름다우면서도 파리의 최대 번화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겨울 크리스마스 시즌에 간다면 아름다운 조명으로 장식되어 있는 길과 영화에서나 볼 법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답니다. 

샹젤리제 거리샹젤리제거리

이곳에서는 그냥 서서 지나가는 사람만 쳐다보고 있어도 잘왔다는 생각이 들 정도 였습니다. 정말 강추 하는 곳입니다. 프랑스에 있다면 꼭 가보세요!

샹젤리제거리

이상 프랑스 파리에서의 첫째날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