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본

일본 홋카이도 여행, 오타루 자유여행 코스

일본 홋카이도 여행, 오타루 자유여행 전체코스

DAY 2

미나미오타루역 - 오타루 오르골 본당 - 증기시계 - 

기타카로 - 롯카테이 - 르타오 본점 - 시카이마치 도리 - 오타루 운하

삿포로에서 오타루 가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여행/일본] - 일본 홋카이도 여행, 오타루 가는 방법, 미나미 오타루 가기


 오타루는 삿포로 근교에 위치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는데요. 러브레터의 주요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한국인들의 필수 여행코스가 되었답니다. 오타루는 삿포로로 연결되는 항구로 발달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오타루의 상징과도 같은 오타루 운하가 만들어지고 이곳이 일본 훗카이도 3대 야경에 포함되면서 항구에서 관광지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고하네요!


01 미나미 오타루역 


 작고 아기자기한 모습이 일품인 곳입니다. 오타루역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곳의 아기자기한, 마치 일본 애니메이션에서나 나올법한 운치를 자아내는 이곳을 오타루의 입문지로 정한답니다. 또한 시내와 주요 관광지가 가깝다는 이점도 있답니다.


02 오타루 오르골당 본관 


 오타루에 왔는데 이곳을 오지 않는다면 어마어마한 실수하시는 겁니다. 15,000점 이상의 오그골을 판매하는 곳으로 건물 또한 역사적 건조물로 지정될정도로 외관부터 내부까지 실속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3,000종이상의 오르골을 전시하고 있고 또한 오르골을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03 증기시계 


 오타루 오르골당 본관 앞에 있는 시계입니다. 어디에나 있을 법한 시계이지만 나름의 역사와 전통을 갖고있는 뼈대있는 시계입니다. 베터리로 가는 시계가 아니라 증기를 이용해서 시간을 만들고 매정각마다 증기를 내뿜어서 시간을 알려준답니다.


04 기타카로


 무료시식이 이렇게도 좋았던 가요? 일본의 유명한 제과점입니다. 유바리 멜론젤리를 만든 곳입니다. 이곳에가면 정말 수도 없이 많은 과자와 디저트를 무료시식할 수 있답니다.


05 롯카테이


 85엔짜리 슈크림만 사도 무제한 커피제공! 이 말도 안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바로 이곳 롯카테이입니다. 디저트 전문점으로 이곳에서만 무려 1년에 200억엔을 팔아 치운다고합니다. 대표메뉴로를 마루세이 버터샌드가 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이곳에서 아무거라도 하나만 사면 커피를 무제한으로 제공해 준답니다. 


06 르타오(Le TAO) 본점 


 오타루를 대표하는 생초콜릿으로 만든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이곳은 1층은 매장 2층은 카페 3층은 무료전망대로 이용되고 있어서 3층에 오른다면 오르골당 본관이 한눈에 내려다 보인답니다. 무엇보다 1층에서 쇼콜라나, 치즈케이크한조각 사서 2층에서 커피와 함께 먹는다면 최고의 여행추억이 될 것 같네요!


07 시카이마치도리 

어느 관광지처럼 이곳에도 오타루의 특산품과 기념품을 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역에서 도보로 5분정도 뿐이 떨어지지 않은 이곳은 수십개의 식당과 기념품점들이 있어, 쇼핑의 메카가 되는 곳입니다. 위의 르타오, 롯카테이, 기타카로가 바로 이 거리에 있답니다. 


08 오타루 운하 


오타루에 왔다는 것은 아마도 이 오타루 운하를 보려고 온것이겠죠? 오타루의 상징이자 최고의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1923년에 완성이된 운하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관광지로만 이용되고 있답니다. 주변에서 인력거나, 곤돌라를 탈 수 있으니 이용한다면 더욱 기억에 남겠죠?


 여기까지 오타루 여행코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