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본

일본 홋카이도 여행, 노보리베츠 가는 방법 노보리베쓰


일본 홋카이도 여행, 노보리베쓰(노보리베츠) 가는 방법


DAY 4

삿포로역 - 노보리베쓰역 - 노보리베쓰온천


 노보리베쓰는 삿포로에서 당일 치기로 다녀오기에 적당한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온천이기 때문에 훗카이도로 여행의 필수 코스가 된 곳입니다.  이곳의 온천에서는 몸에 좋은 다양한 온천 성분이 포함되어 치유력이 좋다고 알려지며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이곳 노보리베쓰에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차와 고속버스가 있습니다. 두가지 경우 모두 중간에 환승을 해야하기 때문에 조금은 어려울 수 있지만, 좋은 경험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01 JR 열차 이용하기 


- 방법 : 삿포로역에서 노보리베쓰역까지 운행한답니다. 그리고 노보리베쓰역에 도착했다면, 역앞에서 노보리베쓰 온천(노보리베쓰 온센)까지 운행하는 시내버스가 열차 시간과 맞춰서 운행한 답니다 

- 비용 : 3850엔(기차) + 330엔(시내버스)

- 소요시간 : 1시간 10분(기차) + 20분(시내버스)

- 장소 : JR삿포로역 → JR 노보리베쓰  노보리베쓰온천

- 일본에서 시내버스를 이용하게 될 경우에는 우리나라처럼 앞에서 타고 뒤로 내리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타서 앞문으로 내리면서 요금을 정산한답니다.


02 고속버스 이용하기


- 방법 : JR삿포로역 앞의 버스터미널에서 JR노보리베쓰역까지 (JR열차의 이용구간과 동일하답니다) 이동한 다음에 1번에서와 같이 시내버스를 타고 노보리베쓰온센 로 이동해야한답니다.

- 비용 : 1800엔(고속버스) + 330엔(시내버스)

- 소요시간 : 1시간 40분(고속버스) + 20분(시내버스)

- 장소 : JR삿포로역앞 터미널 → JR 노보리베쓰 역  노보리베쓰온천

- 가장 많이 이용한답니다. 기차의 편도 요금이 무려 4만원에 육박하기 때문에 버스를 많이 이용한답니다. 또한 삿포로역 인근에 있는 버스 터미널에서 표를 끈을때 왕복 티켓을 끊는다면 보다 할인된 요금에 구매할 수 있답니다.


후기 소제목 



01 삿포로역 인근 터미널에서 고속버스 타기

  왕복으로 3200엔을 주고 티켓을 끊었던것 같습니다. 바로 노보리베쓰역으로 이동했습니다.

 가면서 보는 창밖의 설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온 천지가 햐얗게 눈이 내려 정말 장관을 만들어 냅니다.

02 노보리베쓰역에서 노보리베쓰 온천으로 가는 시내버스 타기

노보리베쓰 역에 도착하니까 역시 노보리베쓰 온천이 유명하므로 노보리베쓰 온천지도와 주변 관광지도 그리고 노보리베쓰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들의 위치와 가격들이 설명되어있었습니다.

 밖으로 나오니까 정말 모든 곳이 하얀 설원이에 파란 하늘이어서 정말 기분이 너무 좋았답니다.

그리고 역앞에서 노보리베쓰 온천으로 이동했습니다. 눈이 많이와서 그런지 저는 25분정도 걸렸답니다.

그래서 노보리베쓰에 도착했답니다!

이상 노보리베쓰 가는 방법 이었습니다.